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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11-18 14:52
연소실 크리닝.
 글쓴이 : 마스터
조회 :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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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실크리닝.
 
연소실은 공기를 압축하여 연료를 분사하고 점화불꽃을 방전하여 폭발을 이르키는 공간 입니다.
그래서 항상 미연소에의한 카본이 발생 피스톤 상부와 밸브에 카본이 누적되게 됩니다.
 
이러한 카본은 완전 연소에 영향을 끼치게 되며 결과적으로 연비나 출력,매연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요즘출시되는 gdi엔진 경우는 연료 분사장치인 인젝터 장착 구조상 많은 카본이 누적이 됩니다.
 
대략 3~4만키로에 한번씩 크리닝을 연비.출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흡기 크리닝.
 
이곳은 공기가 흡입되는 관입니다.
 
에어 크리너에서 먼지를 걸러주지만 엔진구조상 오염은 어쩔수 없습니다.
 
또한 실린더에서 연소된 가스를 배기구(머플러)를 통해 방출되지만 미연소 가스는 대기중으로 방출되면 환경 오염때문에 egr밸브(배기 가스 재순환 장치)를 통하여 다시 흡입쪽으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연소 가스(블로바이 가스)와 미세 먼저가 합해져 카본이 누적이 됩니다.
 
흡기 라인에 카본이 많이 쌓이게되면 아이들상태에서 rpm이 불안정 하거나 점화 플러그에 수명이 단축되고 연소에 영향을 끼쳐 연비,출력 및 매연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연소실 크리닝과 병행해서 크리닝을 한다면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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